Maxwell English 맥스웰 움직이는 케릭터

원어민 화상영어 소수정예 전문

초등학생 영어 교육하기가 왜 어려울까요?

화상영어 업체 고르는 꿀팁 세 가지!

영어교육이 가장 중요한 시기이지만 가장 영어를 가르치기 어려운 학생이 누구일까요?

학부모님이라면 아실 겁니다. 바로, 초등학생입니다.

그렇다면 왜 초등학생 영어교육이 어려울까요?


 

입시영어라는 명확한 목표를 위해 공부하는 중고등학생과는 달리, 초등학생들은 영어공부에 대한 명확한 방향성이 없이 무턱대고 일단 학원으로 보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초등학생 영어공부 방향성에 대한 내용, 난이도, 그리고 방법론 등등에 관한 전문가들의 의견마저 제 각각인 상황에서 학부모님들은 더더욱 혼란스러울 거라 생각합니다.

A 선생님은 무조건 문법부터 하라고 하네요.

B 선생님은 인풋이 중요하니 무조건 책을 많이 보라고 하네요.

쏟아지는 정보 속에서 학부모님들은 우리 아이의 영어교육 방향성에 많이 시행착오를 겪으실 겁니다. 

사실 이 질문에 대한 100% 옳은 정답은 있을 수가 없습니다. 다시 말해, 초등학생 영어교육법과 방향성에는 절대적 기준이 없다는 것입니다. 중고등학생에 비해 아직은 어린 나이이기에 학생별, 학년별 특성이 각각 너무나 다르고, ‘강제성’만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은 오래가지 못 할 뿐만 아니라, 영어라는 것 자체에 대한 거부감이 형성될 위험이 있기에 초등학생 영어공부는 정답이 없는 것이 오히려 정답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 때 답이 딱 떨어지는 수학&과학 과목과는 달리 영어는 언어이므로 단어 외우기, 문법,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 등등 신경써야 할 것이 한 두개가 아니기도 합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영어교육에 비싼 금액을 들여가며 시간을 투자해도, 몇 개월만에 곧 바로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학부모님들 입장에서는

“우리 아이 영어공부 제대로 잘 하고 있는건지…? 돈 만 버리고 있는 거 아닐까?

“지금 다니는 학원을 계속 다녀도 되는 걸까? 강사님을 바꿔봐야 하나..?”

등등,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지고 고민이 계속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초등학생 영어공부에 정답이 없다면, 여러가지 공부법을 이것저것 다 시켜봐야 할까요?

경제적 여유가 매우 충분하시다면, 물론 여러가지 공부법을 시도해 보는 게 좋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아직 어린 나이에 모든 공부법을 100% 흡수하는 것도 사실상 불가능하며, 돈을 떠나 시간이라는 한정적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영어공부 방법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내신관리 및 수능을 위한 ‘입시영어’를 공부하는 중고등 학생들은 정답을 빠르게 맞추는 방법을 알려주고 계속해서 문제를 많이 풀게 하여 점수만 올리게 하면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지식적 측면과 문제 풀이 스킬이 중요한 중고등학생 영어 교육에 비해 초등학생의 영어 교육은 발음, 단어, 억양,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 등 챙겨야 할 부분이 너무나 많기에 훨씬 더 구체적이고 입체적입니다.

그리고 중학생 부터는 잘하는 과목 = 좋아하는 과목이 되지만, 초등학생좋아하는 과목 = 잘 하는 과목이 되기 쉽습니다. 이 시기에 무턱대고 아이의 성향과 레벨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 어른들의 관점에서 괜찮아 보이는 학원을 보내게 되면 영어라는 과목에 거부감을 갖게되고 영어 공부를 아예 회피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초등학생 아이들에게는 영어를 재밌고 신나는 것으로 받아들이게끔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관점에서 본다면 1:1 원어민 화상영어 수업만큼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재미, 즐거움, 그리고 긍정적 느낌을 주는 교육 방법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1:1 프리미엄 원어민 화상영어 사이트 “맥스웰 잉글리쉬”의 수강생 중 무려 70%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 분들 입니다. 천천히 파닉스를 배우고 있는 유치원생부터 미국 거주 경험이 있어 제법 영어 회화가 유창한 초등학생까지 굉장히 다양한 레벨의 어린 수강생들이 “맥스웰 잉글리쉬” 화상영어를 수강 중이며, 단 1명의 이탈자 없이 “전원 재수강”하며 몇 개월 째 화상영어에 흥미를 느끼면서 즐겁게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초등학생 수강생들은 원어민 강사님과의 수업 경험이 없기 때문에, 초반에는 상당히 낯을 가리게 되어 강사님의 질문에 Yes, No 정도로만 대답하곤 합니다. 하지만 심층 면접을 거쳐 채용된 “맥스웰 잉글리쉬” 원어민 강사님의 수업을 몇 차례 더 경험하고 나면, 화상영어 수업을 공부라고 생각하기 보다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으로 받아들이게 되어, 대부분의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며 자기주도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나타내게 됩니다.

 

초등학생 자녀분을 두신 학부모님들께 꼭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물론 저희 업체도 훌륭하지만, 영어교육에 진심이시라면 일단 아이가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해주세요. 정말, 저희가 직접 수강생들을 케어하고 피드백을 하면서 느끼는 점은

즐겁고 긍정적으로 임하는 아이들이 영어 실력도 빨리 성장하는구나!

입니다. 이 점 꼭 참고하셔서 우리 아이의 영어교육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댓글 달기

위로 스크롤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