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화상영어" 공부법의 장점?!
“아직 영어 회화할 실력이 안 되는데…“
“영어 유치원 나온 친구들을 이제 와서 따라 잡기는 현실적으로 어렵겠죠..?“
“리스닝, 스피킹은 도대체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엄두가 안 나요.”
“영어 점수는 잘 받는데 외국인이랑 대화를 못해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학부모님이라면 위와 같은 고민으로 다양한 영어 회화 공부법에 대해 검색해 보신 적, 한 번쯤 있으시죠?
영어 회화에 진심이신 학부모분들은 자녀분들을 영어 유치원을 보내시기도 하고, 인터넷 영어회화 강의 수강, 영어 캠프 참가, 전화영어, 그리고 단기 해외 어학연수까지 다양한 시도를 하고 계신답니다. 물론 나이가 어릴 수록, 특히 언어에 대한 습득력이 가장 높은 4~7세 시기에 이러한 영어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경험하는 것은 아주 좋은 시도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의 근본적인 영어 “회화” 실력 향상이 목표라면?
과연 위와 같은 시도가 투자한 금액, 시간대비 현명한 학습법일까요?
영어 회화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키려면, 영어를 많이 듣고 많이 말해야만 하는 환경에 놓여있어야 합니다. 단순히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영어를 쓰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 즉 “본인이 직접 영어로 말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많아야 합니다. 영어 유치원을 나온 아이라도, 내향적인 성격이라면 영어로 대화하는 상황을 회피하게 되며, 유치원이라는 특성 상 여러 명의 원생들이 함께 어우러져서 생활을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영어 유치원에 머무는 시간 대비 “실제 영어 사용 시간” 비율은 생각보다 높지 않답니다.
비슷한 이유로 단기 해외어학 연수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영어권 나라에 가서 어학원 수업을 듣는다 한 들, 충분한 준비없이 무작정 어학연수를 떠나게 되면, 영어 수업에 대한 참여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으며 결국 한국인 친구들과 한국어로 얘기하며 친목을 쌓게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에 그저 좋은 경험 정도로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시간, 금액 투자 대비 정말 ‘눈에 띄는‘ 효과적인 영어회화 공부법은 도대체 뭔가요?
그 해답은 자신있게 “원어민 화상영어” 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원어민 화상영어가 영어 회화에 가장 효과적인 공부법인 이유
1) 원어민과 영어로 단 둘이 대화할 수 있다.
비싼 영어유치원을 보내도 크게 영어 회화실력에 진전이 없는 것 같아서 속상하신 어머님들, 해외어학연수 & 해외유학까지 다녀왔는데 투자한 금액대비 영어 회화실력에 만족하지 못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정말 많습니다. 영어를 잘 하기 위해서는 ‘환경’이 확실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영어로 말하는 법을 모르는 상황에서 무턱대고 그러한 환경에 놓이는 것, 그 환경에서 적응해야만 하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 환경에서 벗어나고 싶고 회피하고 싶은 내향적인 분들은 오히려 돈과 시간만 낭비하게 됩니다.
맥스웰잉글리쉬의 프리미엄 원어민 화상영어는 1:1 수업으로 이루어지기에, 하루 종일 영어로 돌아가는 환경 속에서 입 한 번 제대로 떼지 못하는 상황보다 훨씬 빠르게 영어 사용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원어민 강사님과 단 둘이 온전히 집중하는 25분/50분 수업을 주5회씩 꾸준히 한다면, 내방으로 떠나는 “방구석 어학연수” 효과를 분명히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 실제 원어민들의 영어 표현법을 배울 수 있다.
한국에서 영어를 교과서적으로 잘 하는 분들도 분명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완벽한 문법과 발음을 구사한다 하더라도, 실제 원어민들이 말할 때 사용하는 단어, 숙어 및 어투는 원어민과의 깊이있는 대화, 교류없이 알 수 없습니다. TV에 나오는 한국어를 잘 하는 외국인들을 볼 때도, 완벽하게 의사소통을 하지만 묘하게 딱딱하고 상투적인 외국인들이 있는가 하면, 사용하는 단어나 표현 등 제스처까지도 한국인과 거의 99% 똑같다고 느껴지는 외국인들이 있는 것 처럼 말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원어민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꼭 필요한 부분이며, 그 어떤 영어 회화 공부법 보다 이 부분에 강점을 가지는 공부법이 바로 1:1 원어민 화상영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원어민 강사님과의 1:1 밀착 수업뿐만 아니라 위의 사진 처럼 맥스웰잉글리쉬 네이버 카페, 맥스웰잉글리쉬 네이버 블로그에 다양한 원어민 실생활 표현도 수시로 업로드 되기 때문에 공부에 의지가 확실하신 분들은 맥스웰잉글리쉬와 함께 한다면 단기간 내에 빠른 실력 향상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실 겁니다.
3) 외국인 울렁증을 극복할 수 있다.
해외로 여행을 갈 때 세관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해갔지만 막상 상황에 처하니 질문이 들리지도 않고 대답도 할 수 없었던 경험, 혹은 영어면접 예상 질문을 달달외워 면접장에 갔지만 막상 외국인 면접관 앞에서 발음과 문장이 뒤죽박죽 꼬여서 속상했던 경험, 다들 한 번씩 있으시죠?
아마 영어로 질문하는 사람이 한국인이었다면, 여러분들은 준비했던 대로 잘 대답할 수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가 제대로 듣지 못하고 버벅대는 이유는 외국인과 마주한 경험이 적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긴장하고 실수하기 마련입니다. 국내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영어 회화를 수준급으로 잘 하시는 분들도 처음 외국인과 대화를 할 때는 평소 실력을 100%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영어 회화를 잘 하고 싶은 목적은 결국 “외국인”과 영어로 막힘없이 의사소통하는 것이기 때문에, 외국인을 마주해도 긴장하지 않기 위해서는 이러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어야 익숙해진답니다.
1:1 화상영어는 원어민 강사님과 단 둘이 얼굴을 보며 주기적으로 수업을 하기 때문에 서로간의 라포 형성이 이루어지기며, 한 달 정도 적응기 후에 대부분의 수강생들의 발화량이 2배 이상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원어민 강사님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과정을 한 번이라도 경험해본 분들은, 다음에 다른 외국인을 마주하게 될 때, 수강 전보다 훨씬 여유로운 태도를 가지고 영어로 대화할 수 있게 된답니다.
글 읽으면서 몇번이고 고개를 끄덕이게 되네요. 이건 진짜로 회화 공부해본 사람들은 다 공감할 내용들인듯해요. 실제로 미국가서도 원어민이랑 대화할 기회가 있다 하더라도 제 교육을 위해서 대화하는 게 아니니 주눅만 들고, 점점 울렁증만 가득해지는데 다들 말 잘하려면 유학이 최고라고 생각하더라구요. 실제로 진짜 공부해본 사람들은 아실 거예요. 외국인 울렁증 해소하려면 원어민이랑 많이 말해보는 게 가장 중요한 걸…저는 뒤늦게 알아서 허덕였던 시간이 아깝지만 지금이라도 잘 맞는 공부법 찾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진짜 진심으로 요즘 영어공부 하는 게 즐겁고 매 수업 시간이 기다려지네요.
제가 먼저 해보고 애도 하기 시작했는데 애가 확실히 어려서 그런지 저보다 훨씬 빨리 늘더라구요. 언어습득력 시기를 무시 못해요…그래도 원어민이랑 얘기하는데 울렁증 없어지고 있는 거에 너무 기쁜 요즘입니다~
저도 최근에 수업 들으면서 느낀게, 저도 모르게 콩글리쉬 표현을 많이 쓰고 교과서에 나왔던 말들로 쓰니까 쌤이 일일이 교정을 해주시더라구요. 이렇게나 실제로 쓰이는 표현이랑 다른지 최근에야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ㅋㅋ
외국인 울렁증…ㅎㅎ이건 진짜 겪어본 사람들은 다 알죠ㅋㅋ 단어 몇 개랑 파파고로 될 거라 생각하고 갔다가 앞에서 외국인이 샬라샬라할 때의 그 기분 떠올리고싶지도 않네요ㅋㅋㅋ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 하던거랑 실제로 외국인이랑 대화하는거는 정말 천지차이더군요. 이제 4개월 정도 수강하다보니 이제는 틀리더라도 안 떨 자신있어요.